Automotive | Tiguan 안개등 커버 교제 작업

1. Fog Light Cover

코너를 돌 때, 무언가에 걸려서 티구안 안개등이 프레임이 깨졌습니다. 아이고...


등 자체는 무사하지만, 은색 링 일부는 부러져서 어디론가 날아갔고, 검은색 프레임이 살짝 찟겨졌네요.




2. Purchase

정품이나 중고품은 모두 10만원 이상 합니다. 혹시? 하면서 알리에서 검색해 봅니다.

* Pair For VW Tiguan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Car-Styling Front Fog Lamp Light Grille Cover


배송비 포함 약 2만원에 구입. 지금 해당 제품을 확인해 보니, 이제 양쪽이 아니라 한쪽씩 파는 것 같습니다. 후기를 읽어 보니, 제품의 정밀도는 올라간 듯 한 느낌이 드네요.

잘 포장되어 문제 없이 도착 했습니다.


한 짝은 필요 없지만, 양쪽이 모두 왔습니다. 지금은 한 쪽씩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문제 없어 보이네요.


요리조리 살펴 봅니다. 아무래도 정품 만큼의 정밀도는 아닌 듯 합니다. 캐스팅 흔적들이 조금씩 보입니다.


캐스팅 정밀도 문제로 상하 맞물리는 부분이 조금 날카롭게 되어 있습니다.




3. Disassembly

배달된 교체품과 교환을 위해, 우선 깨진 프레임을 차에서 분리 합니다.


헤라를 밑 부분의 틈으로 밀어 넣고 살짝 들어 올려서 당기면 됩니다. 추가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극세사 타월로 헤라 날을 감쌓아서 작업 했습니다.


헤라 만으로는 힘이 부족하니, 프레임 주둥이를 손으로 잡고 당겨 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4. Comparison

교체품과 비교해 봤습니다. 사진에서 밑이 때어낸 정품 입니다. 뭔가 살짝 부족한 대체품.


대체품을 차에 끼워 봤으나, 뭔가 들떠서 딱 들어가지 않습니다. 제품 정밀도 문제로 보입니다. 힌지 부분은 필요없는 플라스틱 캐스팅 찌꺼기가 남아 있습니다. 도려내 줍니다.


캐스팅 주물구 쪽에 마무리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리해 줍니다.


정품은 아래 사진처럼 깔끔 합니다.


여기저기 찌꺼기 부분들이 많습니다. 연질 플라스틱이라 쉽게 제거가 되니, 커터 칼로 마무리 해 줍니다.


그래도 차에 장착이 깔끔하게 장착되지 않고, 들뜬 상태인지라 더 자세히 관찰 해 봤습니다. 홈이 파여 있어야 할 부분이 막혀 있는 곳을 발견. 칼로 파서 홈을 만들어 줍니다.


정품은 아래와 같이 홈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힌지 부분이 걸릴 수 있게, 조금 튀어 나와야 하는데 민짜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정품이 윗 부분.


튀어나온 돌기와 경사가 맞춰져야 하는데, 직선으로 뻗어 나온 부분이 있어, 이 부분도 갈아 줍니다.


여기저기 플라스틱 잔해들 제거.




4. Fitting

지하 주차장에 새워 놓은 차량에 왔다 갔다 하길 7번 정도. 하... 계속 뜨네요. 딱 맞아 들어가지 않고, 들떠 있습니다. 화가나서 주먹으로 쾅쾅 쳐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멀쩡한 다른 한쪽을 확인해 보면 깔끔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차량 앞쪽이라 떠 있으면 이물질이 쉽게 들어갈 것이고, 결국 안쪽 안개등 부품등이 삭아질 원인이 될 것 같습니다.




5. Silve Ring Replacement

어떤 짓을 해도 맞아 떨어지지 않아, 검은색 프레임은 어떻게든 살리고, 끊어져서 파손된 은색 링만 교체해 보기로 합니다.


교체품 은색 링이 쉽게 들어가지 않는군요. 은색 링을 자세히 비교해 보면, 두꺼운 부분이 있고, 더 얇은 부분이 있네요. 결국 이 부품도 정품과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빡빡해서 들어가지 않는 부분을 비교해 봤더니, 아래처럼 꽤나 두꺼운 부분이 존재 합니다.


열풍기를 이용하여 정품 파손 부위를 정리해 줍니다. 연질 소재라 쉽게 정리가 됩니다.


열풍기로 열을 가하고 말랑말랑 해 졌을 때, 억지로 끼워 넣습니다. 어떻게든 들어 갔네요.


다만, 얇은 곳은 작은 틈이 생깁니다.


위 아래 부분에 틈이 어쩔 수 없게 생기네요.




6. Result

최종 결과물 입니다. 한 1년 타고난 후, 요즈음 사진 입니다. 잘 장착되어 있고, 이질감이 없습니다. :-D


다만, 정품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조금 차이가 납니다. 차량 밑 부분이기도 하고, 워낙 작은 부위라 사실 일상 생활에서는 전혀 느끼지 못 합니다.



F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