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Xiaomi Mi band 7 구입기




1. Xiaomi Mi Band

미밴드 시리즈 첫 제품인 Mi Band 1 에서부터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7이 나왔다고 하길래 그런가 보다 하다가, 가지고 있던 Mi Band 6 을 처분하면서 기변하게 되었네요. 벌써 8이 나왔다고도 합니다. 그럼 7이 나온지도 1년이 지난거네요.




2. Unboxing

당근으로 업어와서 바로 확인해 봅니다. 새거가 아니므로 unboxing 은 아니지만, 언박싱 기분으로...


한국에서 정발된 버전이군요.


각국에서 팔릴 것을 대비하여, 아예 여러 언어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국가별로 프린팅 하지 않아도 되니, 자원 소비와 비용이 줄어들 듯 하네요. 이런건 칭찬받아도 좋을 듯.


Xiaomi Mi Band 가 아니라, Xiaomi Smart Band 였군요.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이 있습니다.




3. Bluetooth Paring

Zepp Life 라는 전용 어플에서 밴드 추가를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Mi Band 7 은 QR 로 등록이 가능하므로, QR 코드가 있는 버전으로 등록을 시작 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계정과 정보가 있으므로, 동기화 할 것을 물어봅니다. 당연히 동기화 해야죠. 그리고, 추가로 Bluetooth Paring 을 요청합니다. 이는 스마트폰 기기 레벨에서 (어플 레벨이 아닌) 등록해야 하는 과정 입니다.


서로 Paring 이 되면, 밴드가 진동을 냅니다. 밴드를 터치해 주면 연결 완료 됩니다.


다만,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Xiaomi Mi Band 6 는 해제가 되어야 하는 군요. 동시에 두개 이상의 Mi Band 사용은 불가한 것 같습니다.




4. Erase Existing Mi Band

기존 밴드를 삭제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버전은 Mi Smart Band 6 NFC 버전이었습니다.


기기 정보 화면에서 "연결 해제" 를 선택하여, 어플 상의 연결 해제를 진행 합니다.


추가로, 스마트폰의 Bluetooth 정보에서 기존에 연결된 Mi Band 6 에서 "이 기기 지우기" 를 선택하여, Bluetooth 연결도 삭제해 줍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의 장비 정보는 완전히 제거 됩니다.




5. Update

기존 밴드도 삭제 완료되고, 새로운 기기만 남게 되면, 업데이트 알람이 자동으로 뜨네요. 참고로, 30% 미만으로 충전되어 있으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충전이 30% 이상 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 합니다.


이미 최신버전이라고 합니다만, 업데이트 하고 있는 과정 입니다. 업데이트 상태에 대한 안내 문구는 수정이 필요 하겠네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Mi Band 7 화면에 "시스템 업데이트" 완료 표시가 뜹니다. 몇몇 버그를 수정되었다고 나옵니다.




6. Quick Check

화면이 커지고 디자인이 달라져서, 기존 사용하던 화면과 가장 비슷한 스킨으로 변경해 봅니다.


동기화 하면서 스킨을 밴드가 다운로드 받습니다. 완료된 화면은 이 페이지 맨 밑에 있습니다.




7. Difference

Smart Band 6 와 7 의 차이를 확인해 봤습니다. 우선 충전 케이블 인데, 각인만 다를 뿐 동일 했습니다. 7의 케이블로 6가 충전 가능하고, 6의 케이블로 7이 충전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6가 왼쪽, 7이 오른쪽 입니다.


가시적인 차이가 가장 많이나는 화면 크기 입니다. 큰 쪽이 7 입니다.


색감이나 선명도도 7이 월등한 것 같네요. 배터리 사용량은 비슷하게 가는 듯 합니다.


이제 Xiaomi 밴드 제품은 너무 많이 써본것 같습니다.
이 정도 가격에 괜찮은 기기 입니다만, 버전업 되면서 가격대가 점점 올라가고 있으며, 외관적인 변화가 없다 보니, 좀 심심한 감은 있네요. 앞으로는 다른 것도 써볼까 합니다. (Apple Watch Ultra 써보고 싶... ㅠㅠ)


F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