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이 결정되면서, 20대 초반 군입대 전에 2박 3일로 지리산 종주를 다시 도전해 보고자 했습니다. 이왕 지리산 종주 하면서, 기념으로 남겨 놓을 수 있도록, "지리산 종주 인증" 도 함께 진행 했습니다.
* 지리산 종주를 인증해드립니다. 구례군에 신청하세요.
방법은, 위의 구례군청 사이트에서 안내되어 있는 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 인터넷 : 구례군청 홈페이지 > 구례여행 > 지리산 종주 인증제 > 참여신청하기 > 등록
- 인터넷으로 신청 후 입금하시면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다만,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대피소가 폐쇄되어 퇴직 후 1개월 동안의 시간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2년이 지난 후, 그 기회가 다시 찾아 왔습니다. 원래는 참여 신청일부터 2년 이내에만 유효 하나, 감염병으로 인한 대피소 미운영 시, 기간 제한이 없음, 이 떴습니다.
추가 연장이 아닌, 기간 제한 없음은 많은 숙고 끝내 만들어낸 문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와 같이, 딱 그 타이밍을 넘긴 사람은, 다시 그런 시간이 오는 것은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얼마나 연장 하면 도전 할 수 없는지 알 수 없기 때문 입니다. 구례군청 지리산종주 담당자 분이나 해당 팀은 사려가 매우 깊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 지리산종주 및 스탬프 날인
- 참여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
- 감염병으로 인해 국립공원 대피소 미운영 시 기한 제한 없음
신청을 하고, 신청인 본인 명의로 입금을 하면 아래와 같이 소포가 배달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리산종주 인증수첩이 들어 있습니다.
2020년도에 받은 수첩에는 코스 하나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2022년 수첩에는 A/B 코스가 있습니다. 이는 후술 하겠습니다.
2. The Records
첫째 날의 코스 입니다.
중산리 탐방안내소 > 천왕봉 > 장터목 대피소 > 세석 대피소 > 벽소령 대피소
둘째 날의 코스 입니다.
벽소령 대피소 > 연하천 대피소 > 노고단 대피소 > 화엄사 관광안내소
기록 사진은 아래 포스트에 따로 올려 놨습니다. 지리산의 위대함을 조금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Jirisan(Mt.) Climbing Passport
인증 수첩에서 보여주는 전체 코스 입니다.
중산리 탐방안내소를 시작으로 천왕봉으로 올라 갔기 때문에, 중산리 탐방안내소 스탬프를 제일 먼저 찍었습니다.
첫째 날 잠을 잘, 벽소령 대피소에서 스탬프.
둘째 날, 첫번 째 대피소인 연하천에서 스탬프.
이제 스탬프를 모두 찍었으니,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고, 구례군청 담당자에게 발송 합니다.
4. Certificate
인증서가 도착 했습니다!
이 제도가 시행된 2016년 10월 4일 이후, 1717번째 지리산 종주 인증자가 되었습니다.
황금색이 기분 좋게 합니다.
쉽지 않았고, 도전적 이었습니다. 정말 자연을 한껏 느끼며, 한계를 경험한 지리산 종주 였습니다.
종주 기념장 입니다.
땀 흡수가 잘 되는 면수건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지리산 전 코스와 명소가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검도를 하는 딸이 만저 보더니, 검도 호구 안쪽에 대는 면수건과 같은 재질이라고 말해 줍니다. 검도에 사용 되는 면수건은 매우 엄선된 재질이라고 합니다. 닿는 살에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땀 흡수가 잘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후, 산행때는 꼭 가지고 다닙니다.
시대에 맞춰, 구례 여행 안내용 QR Code 도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추천 관광코스.
지리산 이모저모.
지리산에는 온천도 있었네요.
화엄사 주변 관광 시설.
구례군 관광 정보.
지리산과 구례군은 섬진강과 맞닿아 있습니다.
5. Tourist Map
구례 여행 책자.
자세한 안내.
여길 다 언제 가볼까.
모범 음식점과 숙박 시설까지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축제 소개.
자전거 및 둘레길 정보.
명소 들의 자세한 설명.
레포츠, 체험장, 박물관 등도 많습니다. 짚라인, 모노레일, 템플스테이 정보도 있네요.
역사와 절에 관련된 안내.
6. 2022 Version
2022년도 발급된 수첩을 확인해 봤습니다. 코스 두 개로 안내되어 있네요.
차이는, 화엄사에서 천왕봉 까지는 동일하고, 천왕봉 > 중산리 탐방 안내소로 내려가는 기존 코스와, 천왕봉에서 치밭목 대피소 > 대원사 계곡길 탐방 지원센터로 가는, 새로운 코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치밭목 대피소는, 천왕봉 동쪽에 있는 대원사 코스를 위한 대피소 이며, 2017년 8월에 새로 개보수 되었다고 합니다. 이 코스도 가보고 싶네요.
화엄사 > 대원사 코스 입니다. 치밭목에서 5시간이 걸리는 쉽지 않은 코스 이네요. 이 화대종주 코스는 구례군민들의 모금으로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 화대종주로 지리산을 다시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FIN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