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 | 스마트 워치 밴드 교체기

1. 손목닥터 9988

서울시에서 하고 있는 손목닥터 9988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9만원 정도 수입이 있었고, 6만원 환급해서 약 구입에 사용 했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수입도 소소히 생겨서 지금까지 잘 하고 있었습니다.

* Hardware | 손목닥터 9988 신청에서 실사용 까지



2. Strap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실리콘 스트랩이 갈라지고 끊어지게 되었습니다. 강력본드로 붙여보고 테이프로 고정도 해 봤는데, 완전 분리가 되다 보니, 교체를 고민하게 됩니다.


AliExpress 에서 제품을 검색해 보니, 적당한 제품이 있군요. 구입합니다.

* 18mm 20mm 22mm 24mm Nylon Canvas Watch Band Woven Soft Belt Universal Bracelet for Men Women Sport Quick Release Wrist Band




3. Nylon Strap

잘 도착 했습니다. 다른 물품도 같이 주문 했는데, 요즘은 묶음으로 한꺼번에 도착하네요.


길이는 기존 달려있는 것 보단 살짝 짧은 느낌 입니다.




4. Replacement

기존 스트랩을 자세히 보면, 힌지로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모두 분리 했습니다.


힌지 비교를 해 보면, 위의 것이 기존에 달린 핀이고, 아래 얇은 것이 새로 구입한 것 입니다. AliExpress 에서 구입한 것은, 역시 품질에 문제가 있네요. 핀 한개의 힌지 꼬다리가 분리되었습니다.


 다시 끼워 넣으려고 했으나, 구조상 그렇게 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불량 이네요.




5. Completed

힌지에 문제가 있었으나, 스프링 부분을 눌러서 끼워 넣으면 사용에는 문제가 없어서, 일단 사용하기로 합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힌지 꼬다리가 하나 날라간 부분은, 나중에 분리할 때, 날카로운 것을 넣고 밀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실리콘 보다는 땀이 살짝 더 잘 증발되는 것 같아서, 나일론 재질이 더 괜찮은 듯 합니다.


살짝 길이가 짧아서 여유는 없지만, 사용에 불편한건 없습니다. 구멍 부분을 금속 처리하지 않아, 손목이 닿는 부분이 노트북 등을 사용시 금속 끼리 쓸리지 않아, 그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나름 잘 구입한 듯.


F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