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JB Weld 로 건조대 수리기

1. Drying Rack

오늘은 JB Weld 로 건조대 수리기 입니다. 지금까지 JB Weld 수리기 시리즈의 4번째 되겠습니다. JB Weld 에 환장한 놈 아니냐 할 수 있는데, 네 맞습니다.

무게가 계속 걸리는 구조 이므로, 한쪽이 약해지기 시작하면, 결국 그 부분에 힘이 몰려 부러지는 구조 입니다.


이 정도 고장으로 건조대 전체를 버린다는 것은, 지구에게 너무 가혹한 처사 입니다. 어떻게든 살려 봅니다.


깨끗하게 부러졌습니다. 구조상 인간의 팔꿈치 부분이므로, 반대로 꺾이는 힘이 자주 가해지다 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2. JB Weld

JB Weld 등장 입니다. 검은색과 흰색을 잘 섞어 줍니다.


우선 부러진 안쪽에도 충분히 발라 줍니다.


조금 삐져나오게 발라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쪽 면에는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도포해 줬습니다.


접합 면에도 충분히 발라 줬습니다.




3. Enforcement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면, 단순히 JB Weld 만 가지고는 부족하면, 필수로 지지해 주는 "심" 이 필요합니다. 힘이 많이 받는 부분인지라, JB Weld 만으로는 언젠가 다시 부러질 듯 하여, 스테이플러 심을 박아 줍니다.


위아래로 인두기로 스테이플러를 가열해 주며 꽂아 줍니다.


마무리는 스테이플러 위에 다시 JB Weld 로 덮어 주며, 물리적, 가시적인 보강을 해 줍니다.




4. Result

최종 결과물. 근접 사진으로 보면, 좀 흉물 스럽지만 멀리서 보면 그리 눈에 띌 정도는 아닙니다. 여기에 마스킹 테이핑 후, 사포로 정리하고 플라스틱과 동일한 스프레이로 뿌려 주면 감쪽같을 것 같으나, 그냥 사용해도 문제가 없어, 이대로 사용하기로 합니다.



F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