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AirPod Pro 리콜 해보기

이 포스트는 AirPods Pro 리콜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지금까지 AirPods Pro 중고 구입과 케이스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AirPods Pro 는, 자주 끊기거나 배경소리가 증폭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출퇴근시 AirPods 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으면 너무 자주 끊겨, 혹시 제품 결함과 관련이 있지 않았나 생각 했었습니다.




1. AirPods Pro Service Program

회사 동료로부터, AirPods Pro 리콜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찾아보니 실제로 리콜을 해주고 있었네요. 단,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 이어야 합니다.

*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리콜을 받기 위한 절차는, 공인 서비스 센터에 찾아가서 제품 확인 후, 리콜을 받으면 된다고 나와 있네요.




2. Reservation

위의 링크에서 원하는 서비스 센터를 선택 후, 예약을 하면 됩니다.


예약 확정.




3. Service Center

예약한 서비스 센터에 시간 맞춰 도착 해서 접수 합니다.


작년 2월 2일에 접수를 했었군요.


제품은 1대 1 교환이 되므로, 지금까지 사용하던 AirPods 와 이별하게 됩니다. 교체는 이어버드만 해당하고 본체는 교환 대상이 아닙니다. 마지막 길, 사진을 찍어보니 떨어트려 흠집난 부분도 있었네요.


이번 교체가 되면서 좋은 점은, 개선된 이어버드를 받는 것 외에, 이어버드의 배터리 리셋이 된다는 점 입니다. 그간 사용한 기간 상관 없이 다시 새로운 배터리가 들어간 이어버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기존 이어버드는 접수 시에 반품하게 됩니다. 안녕.



4. New Earbuds

저의 경우는 접수한 다음 날 교체용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길게는 1주일이 걸린다고 했는데 운이 좋았네요.


봉투와 함께 새로운 이어버드를 받았습니다.


시각적으로 문제 없는지 테크니션과 같이 확인하고 수령 합니다. 귀에 끼우는 고무는 세트로 새것으로 같이 받습니다.


iPhone 에 새롭게 기기를 Bluetooh 기기 등록 합니다. 새 기기다 보니 Apple Music 을 6개월 무료 이용권도 같이 나오네요.


기존 이어버드와 새로운 이어버드를 iPhone 상에서 확인해 보니, 모델 번호까지는 같으나,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어 있네요.


교체 이후에는 출퇴근 시간에 끊기는 빈도가 좀 줄어든 듯 합니다.
이제 몇 년은 더 쌩쌩하게 쓰게 되었네요.


F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