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AirPods Pro 2 중고 구매기

기존 AirPods Pro 를 중고로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나름 애착을 가지고 있어서, 케이스도 좋은거 하고, 리콜도 받아서 배터리도 새것처럼 사용하고 있었죠.


몇년 전에 AirPods Pro 2 가 출시 되었기에, 슬슬 기변할 타이밍을 보고 있었습니다. 당근거래를 관찰해 보니 새 상품을 구매하는 것 보다, 각각 따로 파는 부품 - 예를 들어 오른쪽 이어버드, 본체 따로따로 구매 등, 나름 저렴하게 구매하여 합체하는 것이 금액적인 부담을 덜어줄 것 같았습니다. (고생의 서막)




1. AirPods Pro 2 USB-C Main + Left Earbuds

당근에서 오른쪽이 없는 AirPods Pro 2 가 10만원 가격으로 나온거면 나쁠 것이 없다고 생각 했습니다. 이 본체 + 왼쪽을 구매한 후, 마무리로 오른쪽만 구매하면 되니까요. 판매자가 오른쪽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당근마켓 키워드로 등록하여, 오른쪽 이어버드 나오는 것만 기다려 봅니다.



2. Right Earbuds

그러던 와중에 두눈을 의심하게 하는 물건이 올라 옵니다. 오른쪽 이어버드가 9천원! 다만, 고장이 났다고 하니, 고쳐서 사용해 보려고 구매 합니다. 보통 배터리 문제 이니, 분해하여 배터리 교체로 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행복회로를 돌리면서 구매 합니다.


일단, 집에 와서 처음 구매한 본체에 끼어 봅니다. 응?!!! 새로 구매한 물건이 1세대라고 하는군요. 세대가 맞지 않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AirPods Pro 2 의 1세대인 8-pin connector 모델 earbuds 하나가 필요 없이 생겨버렸습니다.


모델명을 확인해 보니 A2698. 이는 AirPods Pro 2 의 8-pin lightening connector 를 가지는, 첫 세대의 earbuds 이네요. Pro 2 에서도 두 세대로 갈리니 번호 체계가 복잡해 집니다.


제가 원하는 제품은 USB-C 를 가지는 Pro 2 의 2세대 버전이니, 당근 여정을 계속해 봅니다.



3. AirPods Pro 2 Lightning + Pro Earbuds

당근을 눈팅 하던 중, Lightning 이라도 완전체가 되면 사용해 보려고, 고장났다는 Pro 2 Lightning 버전이 올라 옵니다. 이참에 본체도 고쳐서 사용해 볼 심산으로 구매해 봅니다.


본체를 확인해 보니 A2700. Lightning 본체가 맞습니다.


커넥터도 Lightning 맞습니다.


그런데, 콩나물은 고장나지 않았다고 하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제품 번호를 확인해 봅니다. A2083 ?!!


A2084... 확인해 보니, 이는 AirPods Pro 2 가 아닌, AirPods Pro 버전 입니다. 어질어질 하네요.




4. AirPods Pro Earbuds

이미 기존에 AirPods Pro 를 가지고 있기에, 가지고 있던 본체에 해당 콩나물을 물려 봤습니다. 원 소유자가 중국사람인 듯 합니다. 나의 기기 찾기에서 해제를 하지 않은 상태 이군요.


당연하게도 AirPods Pro 에서 잘 동작합니다. 필요 없이 기기가 더 늘어버렸습니다.


AirPods Pro 초기 버전의 earbuds 에는 기기적인 결함이 있어, 1:1 교체를 해줬었습니다 (과거). 그래서 다시 한번 신청을 해봤습니다. 아쉽게도 초기 모델의 문제는 확인 되나, 무상교체 기간이 끝나서 1:1 교체는 되지 않았습니다 (포기).


이 친구들은 재당근으로 방생 합니다.


생활 스크레치가 좀 있으나, 이어폰으로서 제품 자체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5. AirPods Pro 2 Lightening Main + Left Earbuds

위에서 설명한, 두 번째로 구매한 Lightning earbuds 왼쪽과, 이번 새로 구입한, 고장났다는 Lightning 본체에 끼워서 확인해 봤습니다. 두 번째로 earbuds 만 구매한 제품도 '나의 찾기'에서 해제되지 않았나 보네요.


다만, 오른쪽 earbuds 로는 잘 인식합니다.


그리고, 동작도 잘 합니다.


생각하지 않던 Lightning 본체와 오른쪽 구성이 완성 되었으니, 이 둘을 합체하여 방생합니다.




6. AirPods Pro 2 USB-C Earbuds Right

드디어 힘든 여정을 끝마칠, AirPods Pro 2 USB-C 타입의 오른쪽 이어버드를 구매 합니다. 원래는 이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완전체가 되어, AirPods Pro 2 USB-C 버전이 완성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지고 있던 AirPods Pro 도 처분 하여, 이 긴 여정을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그간의 우여곡절을 정리해 봤습니다.

  1) AirPods Pro 2 USB-C 본체 + 왼쪽 당근 구매
  2) AirPods Pro 2 오른쪽 콩나물 구매 > 사실은 Lightning 버전
  3) AirPods Pro 2 Lightning 본체 + 콩나물 구매 > 콩나물은 AirPods Pro 초기 버전
  4) 위의 3)번의 콩나물 처분
  5) 위의 2)번의 오른쪽 콩나물과 3)번의 Lightning 본체와 합체하여 처분
  6) AirPods Pro 2 USB-C 오른쪽 콩나물 구매 > 위의 1)번 본체와 합체하여 완전체 구성
  7) 기존 소유하고 있던 AirPods Pro 를 처분

이를 통해, 2)번 / 3)번 판매자는 본인것이 아닌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나의 찾기 해제가 되어 있지 않았으며, 제품 판매 설명과 구매 후 확인한 사실이 달랐습니다. AirPods 는 기기 자체가 조그만 해서 쉽게 잃어버릴 수 있으며, 고가의 물건이다 보니, 습득한 사람을 통해 중고 사이트에서 많이 유통되는 듯 합니다.



7. AirPods Pro 2 USB-C Case

긴 여정을 끝으로, 옷을 입혀주기로 합니다. 이번에는 재미있는 버전으로 골랐습니다.

* Creative and innovative cartoon Vaseline earphone case suitable for Apple AirPods 1/2 3 4 Pro Pro2 silicone soft shell


잘 도착 했습니다.


간단하게 위아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두 한자의 중국어 발음이 AirPods 라고 읽힐지 모르겠네요.


잘 들어 맞습니다. 간만에 만족스러운 제품 입니다.


윗 뚜껑은 별도의 양면 테이프를 붙일 필요 없이 잘 붙어 있습니다. 뚜껑을 닫을 때, 케이스가 완충 작용을 해주어 소리도 부드럽고 기기 충격도 덜 할것 같네요.


충전 불이 잘 보이지 않지만, 자세히 보면 확인이 가능하여,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상, AirPods Pro 2 USB-C 구매 여정기 였습니다.


FIN

댓글